탭 타이탄 2 함선트리에 쓰이는 중요 유물(Artifact) 중 골드수급과 관련된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림자의 책(Book of Shadows)

골드수급과는 무관하지만 유물 중의 유물을 먼저 소개합니다. 그림자 책이라 불러도 될 거 같아요. 탭 타이탄 2를 하면 할수록 번역에 참가하고 싶어지네요..쩝.. 이 유물은 함선트리 아니고서도 다른 빌드를 탈때 무조건 중요한 유물입니다.

 

탭 타이탄 2와 같은 방치형 게임은 타이탄잡기>골드수급>영웅구입 또는 레벨업 또는 스킬구입>층수오름을 반복하다가 층수한계에 다다르면 환생(Prestige)을 해서 최고층수에 비례해 다시 시작합니다.

 

환생을 할 때 유물조각(Relic)을 받게 되고 이는 유물을 뽑는 자원이 됩니다. 

그림자 책을 뽑게 되면 이 유물조각의 수가 그림자책 레벨에 비례해 곱연산이 붙게 되어 그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유물조각은 유물만 뽑는게 아니라 유물을 레벨업하는 자원입니다. 최고층수를 갱신하는데 핵심이고 제일 중요한 유물이죠.

 

저 유물은 아무리 안뽑혀도 30번째 유물을 뽑는 순간에는 뽑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그보다 일찍 뽑게 되면 재수죠^^

발룬의 돌(Stone of the Valrunes)

이것도 골드수급에 중요한 유물입니다. S급에 랭크되어있어요. 이 유물 사용법은 독특한데요. 주인공이 가지고 있는 스킬 6개 중 스킬 네 개를 발동시켰을때 그만큼 얻을 수 있는 골드에 곱연산이 되어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지속시간이 긴 고함(War Cry), 그림자 분신술(Shadow Clone), 미다스의 손(Hand of Midas), 치명적 강타(Deadly Strike) 네 개를 보통 발동시킵니다. 

다만 저 네 개의 스킬의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유물을 뽑아야 시너지가 올라가기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힘을 발휘하니 참고하세요^^

영웅의 방패(Heroic Shield)

영웅의 방패는 레벨업될수록 보스에게서 얻는 골드, 보스골드수급량에 곱연산시켜 추가로 골드를 얻게 해줍니다. 따라서 보스골드와 연동된 펫미골드를 사용하는 함선트리에서 골드수급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언서(Book of Prophecy)

제일 맘에 드는 번역입니다. 예언의 책이라고 번역 안 한게 어디에요?ㅎㅎ탭 타이탄 2에는 골드수급에 있어 일반타이탄골드, 보스골드, 체스터슨골드, 요정골드 네 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예언서는 이 모든 골드(All gold) 수급에 곱연산을 부여합니다. 이 유물에만 투자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드시죠?

하지만 이 예언서를 키우려면 유물조각이 엄청나게 듭니다. 우선순위를 어떻게 들일지 판단하심 좋을 거 같아요.

크리소스 그릇(Khrysos Bowl)

 

네코 조형물(Neko Sculpture)

우리나라 정서에 맞게 번역하면 고양이 조각상 또는 고양이 인형 정도가 될 듯해요. 펫미골드를 수급하는 함선트리에 직격으로 도움이 되는 유물입니다. 

청동 나침반(The Bronzed Compass)

청동나침반은 요정골드와 펫미골드 수급량을 늘려주는 유물입니다. 이 두 개 골드를 묶어서 Specialty Gold라고 칭하고 있네요.

지금까지 탭타이탄2 팻미골드기반 함선트리에서 사용하는 중요유물 골드수급편을 보았습니다.

 

이상, 적오였습니다.

 

 

2020/03/29 - [취미/게임] -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공략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좋은 빌드

2020/04/01 - [취미/게임] -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핵심 스킬 3개 공략

2020/04/01 - [취미/게임] -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공략 중요 유물 7개 골드수급 편

2020/04/28 - [취미/게임] -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공략 중요 유물 4개 딜빵 직접 공격력 높이기편

2020/05/09 - [취미/게임] -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공략 중요 유물 5개 영웅 공격력 높이기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당신을 위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