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n Ship build라 불리는 트리입니다. 15000층 부근은 쪼렙이고 유물들이 완벽히 갖춰져있지 않으면 그분(그림자분신)등의 트리를 타도 효율이 좋지 못합니다.

 

따라서 초보자에게 제일 좋은 트리가 함선트리 Clan Ship build입니다. 스킬트리를 그에 맞게 찍는 건데요. 왜 이렇게 초보자에게 추천하고 어떤 요소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함선트리의 개념

 

워로드(War lord) 스킬을 주로 찍어 딜을 올리고 펫미(pHoM: pet Heart of Midas), 즉 펫 주변에 오라가 생길때 터치해 골드를 수급합니다. 물론 요정으로 골드수급가능하나 저는 펫미로 갑니다. 왜냐하면 요정이 언제나오나 자주 체크하기 귀찮기 때문이에요. 반면 펫에 오라가 생기면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터치하기 전엔 불이 꺼지지 않습니다.

왼쪽 빨간 동그라미 3번은 오른쪽 기사(Knight) 스킬트리에 Heart of Midas(미다스(마이더스?)의 심장)를 활성화시켜야 저렇게 오라가 뜹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쿨타임이 줄어들고 보스골드를 늘려줍니다. 덩달아 오라를 터치하면 다량의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편 함선트리빌드는 클랜에 가입하는 것을 전제합니다. 그러면 일정시간이 지나면 주인공 옆에 흰색 그림자가 생기는데 터치하면 클랜원 중 한 명이 자동으로 무쌍을 하며 타이탄을 함께 공략합니다. 또한 화면 왼쪽 위 함선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포를 쏘는데 타이탄이 맞는 순간 딜이 확 커집니다.

1번은 공중폭행(Aerial Assault)이라 불리며 타이탄을 향해 스플래시 포를 쏩니다. 스플래시 포의 효과는 타이탄 여러 마리한테 데미지를 줍니다. 2번은 협조된 공세(Coordinated Offensive)를 활성화시켜야 나오는 잔상입니다. 터치하면 클랜원 중 한 명이 내려와 타이탄을 향해 무쌍을 찍습니다.

유물(Artifact)을 크게 타지 않는다.

 

지금까지 업데이트된 총 유물이 95개입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아직 저는 74개입니다. 함선트리는 유물을 크게 타지 않아요. 유물 차이에 의해 갱신층에 차이가 별로 나질 않습니다. S급 유물만 나왔다면 무난하게 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반면 그분(그림자분신)빌드나 천강(천상의 강타)빌드는 유물을 통해 지속시간 유지, 또는 마나차는 속도 감소 등의 혜택을 받아야 힘을 얻습니다. 

SSSS급 유물 그림자의 책(Book of Shadows) 이건 어떤 빌드를 타도 필수품입니다. 환생 시 Artifact를 뽑기 위한 Relic(유물 조각)의 양을 늘려줍니다.

연구가 많이 되어있고 자료도 많은 빌드

 

초보자들이 입문하기 쉽고 그만큼 수요도 많기 때문에 reddit이나 구글에 자료가 많습니다. 거의 그거에 맞춰서 찍으면 되긴하는데, 1번에서 개념을 잡고 큰 방향성만 유지하면 됩니다. 이미 많은 유저들이 실험을 거쳤고 통계도 냈으며 엑셀로 옵티마이저까지 해놓은 상태입니다. 

 

그 자료를 대신 주의해서 봐야하는데 유저가 가지고 있는 주인공마다 스탯이 미묘하게 다릅니다. 처해있는 상황이 미세하게 다르기 때문에 옵티마이저 엑셀로 여러 개가 나와있습니다. 인터넷에 나온 결과가 정답 공략은 아니라는 겁니다. 따라서 그에 맞게 100%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영 엉뚱하게만 안 하시면 됩니다.

 

현재 2020년 3월 30일까지 찍은 스킬트리(참고용)

416 스킬포인트를 위와 같이 찍었습니다. 마법사(Sorcerer)는 아무것도 찍지 않았고 도둑(Rogue)에 투자해 딜량을 높였습니다. 복귀하니 Rogue쪽 스킬이 몇 개 늘었더라구요. 독바른 단검 다섯 개가 떠서 터치하면 딜을 먹이는 스킬도 생겼습니다. 

 

다음 포스트는 스킬트리를 하나씩 뜯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는 계속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오타나 오류 의견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2020/03/29 - [취미/게임] -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공략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좋은 빌드

2020/04/01 - [취미/게임] -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핵심 스킬 3개 공략

2020/04/01 - [취미/게임] -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공략 중요 유물 7개 골드수급 편

2020/04/28 - [취미/게임] -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공략 중요 유물 4개 딜빵 직접 공격력 높이기편

2020/05/09 - [취미/게임] -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공략 중요 유물 5개 영웅 공격력 높이기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당신을 위한 콘텐츠